sw 사관학교 정글/DailyJungle

[sw 사관학교 정글] DailyJungle day-84

donggyu 2022. 6. 23. 07:55
반응형

지난 주 부터 갑자기 알고리즘을 쫌 혼내주기 위해서 여러 플랫폼에서 여러 주제로 여러 난이도로 많은 문제를 풀었다. 쉬운 문제들이 많았기 때문에 대략 60 문제 정도 푼것 같다. 특히 프로그래머스 플랫폼에 적응하기 위해서 카카오 문제를 제외한 level-1 문제를 전부 다 풀었다. 이제는 내가 생각하는 난이도 까지는 무리없이 잘 풀리고 풀이들이 째깍째깍 그려져서, 성장한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제는 시간복잡도에 따라서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야할지에 대해서도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어려웠던 자료구조에 대해서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하지만 다시 근본적인 구조에 대해서 구현을 통해서 이해하고 확실히 하고 있다. 이제는 정말 내가 어려워 했던 유형들만 남은것 같다. 이제는 돌아설 길이 없기 때문에, 이전 보다 높아진 이해력을 바탕으로 마무리 정복을 하고 나만의 무기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남은 날들 신경써서 정리하고 공부해야겠다.

반응형